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요리

슬로우쿠커로 돼지갈비찜 만들기, 돼지갈비 양념 레시피

728x90
반응형

#돼지갈비찜 #돼지갈비 #슬로우쿡 #슬로우쿠커

오늘은 집에 있는 슬로우쿠커를 이용해

돼지갈비찜을 만들어 볼거에요.

그런데 폭망했어요ㅋㅋ

"이렇게 하시면 망한다." 이느낌으로

알려드릴게요ㅋㅋㅋ 참고로 완성 사진 없습니다ㅠ

 

먼저, 고기 핏물을 제거해줘요.

 

돼지갈비찜 양념장은

간장, 갈은 양파, 후추, 사과, 물엿, 다진마늘,

청양고추, 매실액, 참기름 살짝 들어갔어요.

 

돼지갈비 양념장에 고기가 푹 잠기도록

슬로우쿠커에 담아줘요.

 

여기서부터 망하게 됐어요ㅋㅋ

요리를 하다보니 알게됐지만, 고기를 한번 삶고

조리한 후에 보온용으로 슬로우쿠커를 사용해야

하는데ㅋㅋㅋ전 그냥 때려 넣어더니

6시간이 넘도록 고기는 익지 않았죠..

 

 

언제 익을까.. 기다림의 연속이였고,

그냥 냄비에 다시 옮겨서 가스렌지에

조리했습니다ㅜㅜ 슬로우쿠커는 그냥

완성된 요리를 오래 보온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세요ㅋㅋㅋㅋㅋ

예를 들어 국이나, 단호박죽 보온,

맥반석 만들기 정도 가능하더라구요..

다음에 슬로우쿡으로 맥반석 만드는거

올려서 오늘 실패한거 만회해야 겠네요ㅎㅎ

 

그럼 이만~

이웃님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